Chatting Guide

옴니톡 SDK가 제공하는 채팅 기능은 룸 참여시(타입 무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따라서 별도의 채팅룸을 구현하거나 오디오룸, 비디오룸에서 부가 기능으로 개발하실 수 있습니다.

sendMessage API를 이용하여 action type을 명시하면 룸 전체에 채팅 메시지 발송하거나 특정 상대로의 귓속말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귓속말은 상대의 session id를 target 인수로 전달하면 됩니다.

Step 0. SDK 초기화 및 객체 생성

Developer's Guide의 Pre-requisite에서 장치 설정 및 개발 공통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tep 1. 세션 생성

Omnitalk SDK 초기화를 제외한 모든 API 기능은 유효한 세션의 존재를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세션의 생성을 위해 createSession API를 호출합니다. 사용하고 싶은 번호나 문자열을 userId로 전달해 등록할 수 있으며 생략시엔 Omnitalk 서버에서 부여한 임의의 id를 리턴받을 수 있습니다.

await sdk.createSession();

Step 2. 룸 참여

await sdk.createRoom();
await sdk.joinRoom();

Step 3. 메시지 보내기

세션을 생성하고 기존 룸이나 신규 생성한 룸에 참여하면 채팅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await sdk.sendMessage(MESSAGE_ACTION.SEND, message);
await sdk.senMessage(MESSAGE_ACTION.WHISPER, message, target);

Step 4. 메시지 수신하기

룸의 다른 사용자가 보내는 채팅 메시지는 MESSAGE_EVENT 를 수신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메시지 수신은 옴니톡의 on API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sdk.on('event',  (event:any) {
    switch(event['cmd']){
        case 'MESSAGE_EVENT':
            print(event['message']);
            print(event['user_id']);
            print(event['action'];
        }
    }

Last updated